Episode I (3rd Story)

영화 이야기 2009. 2. 22. 23:01

이전의 이야기에 이어서...

우여곡절끝에... 공화국의 수도에 도착합니다.
거대한 도시로 이뤄진 행성으로 나오는 곳으로 매우 번화한? 곳이죠...

여기서 이이야기의 중요한 인물이 나옵니다.
바로 나부행성의 의회의원인 펠퍼틴의원입니다.
딱봐도... 좋은편은 아닌것 같죠?
바로 이자가 다스 시디어스입니다.
나부행성의 의원으로 스스로를 숨기고 있을 뿐이죠.
권력을 잡기위해 모든것을 꾸미고 있는 중입니다.
3편까지 모든 이야기가 이자의 의도대로 움직여가게
됩니다...



펠퍼틴은 나부의 아미달라 여왕에게 현공화국의 의장이 부패혐의로 지지를 얻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무역연합의 일을 빨리 처리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아미달라 여왕은 무역연합의 공격에 죽어가는 나부행성의 국민들의 걱정에 조바심내게 됩니다.

자~! 이곳이 바로 제다이사원입니다. 제다이의 본거지이며 제다이를 교육하고 양성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에 바로 마스터 요다를 주축으로 하는 제다이 카운슬이 있습니다. 원탁회의를 하는 곳으로 제다이 마스터중에 뛰어난 인물들이 중요한 일을 결정하는 곳이죠...
이곳에 마스터 콰이곤진과 오비완은 타투인에서 조우한 제다이 무술을 쓰는 다스몰의 공격에 대해 보고합니다.
제다이 카운슬의 모습입니다. 앞으로 이야기에 계속해 등장하게될 여러 인물들이 보이네요... 우선 영화에는 그리 비중있게 다루어지지 않습니다만 3D에니메이션에선 비중있게 나오는 인물들도 있습니다.
그런 인물들은 각 등장시기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가장중요한 인물이 이 때 등장합니다.
바로 제다의 최고 스승인 마스터요다입니다.
아주작은 체구에 녹색의 쭈글쭈글하고 늙은 모습입니다.
하지만... 이 인물의 능력은 대단합니다.
EP I에서는 카운슬의 모습뿐입니다만...
EP II에서 부터 본격적으로 포스를 뿜어냅니다.
기대할만 합니다. ^^;


다스몰에대한 보고가 끝난후 콰이곤진은 아나킨 스카이워커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예언의 인물이라는 이야기를 하면서 제다이로 키우고 싶다고 이야기 합니다.
다시 나부행성에 대한 이야기로 공화국의 의회에서 여왕과 펠퍼틴 의원은 현상황에 대해 공화국에 도움을 요청합니다.  무역연합은 터무니없는 주장이라고 합니다만.
아미달라 여왕이 직접 나서서 이야기 합니다.
위 장면은 공화국 의회의 모습입니다. 각행성의 의원들과 의장이 있는 권력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국회의사당 이라고 생각하면 될 모습입니다.

아미달라 여왕은 무역연합의 불법침공에 대해 중재를 요청하고 무역연합은 터무니없는 이야기 라며 진상규명위원해를 설립하자고 합니다. 여기서 펠퍼틴은 의장이 무역연합으로 부터 뇌물을 먹은 관료들에게 의장이 압박받고 있다고 아미달라여왕에게 전하고 아미달라 여왕은 의장에 대해 불신임권을 제출합니다.
이렇게 의장이 자리에서 물러나게 되고 재투표를 하게되는데 이 때 펠퍼틴이 신임의장후보에 오르게 됩니다.
여기서 무역연합이 나부를 침공하게된 계기는 펠퍼틴이 공화국 의회의 의장이 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함이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시 아나킨의 이야기로... 돌아와서 아나킨은 제다이 카운슬에서 테스트를 받습니다.
제다이 카운슬은 아나킨이 엄마를 생각하고 다시 엄마를 못볼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제다이마스터 요다는 두려움은 포스의 어두운면으로 두려움은 분노를 분노는 증오를... 증오는 고통을 낳는다고 설명합니다. 그런 이유로 제다이 카운슬은 이아이를 제다이로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나이가 많기 때문이죠... 제다이는 아주어릴 때부터 키워지고 두려움과 정과 사랑 이런것으로 부터 자유로울 수 있도록 키워지게 됩니다. 아마 아기 때부터 제다이로 길러지는듯합니다.

콰이곤 진은 자신의 제자로 키우겠다고 제다이 카운슬에 이야기하고 마스터 요다는 제자를 두명이나 둘 수는 없다고 합니다. 제다이는 한명의 스승과 한명의 제자를 두는 것을 규율로 하고 있으므로 위반된 행동입니다.
하지만 콰이곤 진은 오비완은 정식 제다이가 될 자격이 있고 이제 가르칠것도 없다고 이야기 합니다.
하지만 아나킨의 문제는 나중에 결정하기로 합니다.
그리고 아미달라 여왕과 나부로 돌아가 타투인에서 공격해온 다스몰에 대해 알아야 조치를 취할 수 있다고 임무를 내립니다. 이렇게 해서 다시 여왕일행과 2명의 제다이는 다시 나부행성으로 향하게 됩니다.
이 때 콰이곤 진은 아나킨에게 꼭 제다이가 될 수 있다고 이야기하며 내 옆에 꼭 붙어 있으라고 말합니다.

이제 무역연합과의 전투가 시작됩니다...
이들에게 포스가 함께하길...
이후의 이야기는 다음편으로 넘기게습니다. 다음편은 나부행성에서의 활약으로 EP I의 마지막편이 될 듯합니다.






'영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7급 공무원  (0) 2009.06.07
Episode I (4th Story)  (0) 2009.03.22
Episode I (2nd Story)  (0) 2009.02.08
Episode I (1st Story)  (2) 2009.02.07
극락도 살인사건...  (0) 2008.03.02
Posted by 까망이
,